뷰페이지

與 ‘이·조 심판론’ 집중…한동훈 “22억 벌려면 조국당 1번처럼”

與 ‘이·조 심판론’ 집중…한동훈 “22억 벌려면 조국당 1번처럼”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24-03-29 13:54
업데이트 2024-03-29 13: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2일 차
與, 이재명·조국 심판론 총력전
한동훈 “어떤 사람들인지 잊지 말아야”
‘이조심판특위’ 구성…위원장 신지호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동작구 성대시장에서 장진영(동작구갑), 나경원(동작구을)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안주영 전문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동작구 성대시장에서 장진영(동작구갑), 나경원(동작구을)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안주영 전문기자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이틀 차를 맞은 국민의힘이 ‘이·조(이재명·조국) 심판’에 집중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동시 비판하며 야권의 ‘정권 심판론’에 맞선다는 전략이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서울 영등포 지원 유세에서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1번 박은정 후보 배우자 이종근 변호사의 ‘전관예우 거액 수임’ 논란에 “여러분 22억원을 며칠 만에 버는 방법을 아시나. 조국혁신당에서 검찰 개혁한다면서 비례 1번으로 내세운 박은정 부부가 있는데 그 부부처럼 하면 된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저는 형사 사건 단건에 22억원을 받아 가는 걸 처음 봤다. 그런 일은 아무리 전관예우 해도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도 했다. 또 “그 사건은 어떤 사건인가. 10만명의 피해자가 있는 농축산물 거래를 가장한 다단계 사기 사건”이라며 “다단계 사건은 많은 사람을 스스로 목숨 끊게 할 정도로 살인 같은 악질 범죄라 생각한다. 그런데 그 사기꾼을 변호해 22억원을 받았다. 그거 다 피해자들의 피 같은 돈”이라고 했다.

이어 한 위원장은 “조 대표는 검찰에 복수한다면서 검찰 개혁을 이야기한다. 그런데 조국이 말하는 검찰개혁은 1건에 22억원씩 ‘땡겨가는’ 전관예우가 양성화되는 건가”라고 반문했다.

한 위원장은 “제가 범죄자들로부터 지배받으면 안 된다고 말했는데 제가 말한 사람들은 조국, 이재명뿐이 아니다. 이런 사람들로 꽉 차 있는 것이 지금의 민주당 후보들이고 조국혁신당 후보들”이라고 했다.

특히 “많이 잊어버리셨을 건데, 이재명이 어떤 사람인지, 조국이 어떤 사람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라”면서 “저와 함께 밖으로 나가서 한 분씩만 설득해 달라. 우리가 방관자가 되지 않고 주인공이 돼 한 분씩만 설득한다면 우리는 범죄자들을 정치의 중심에서 몰아낼 수 있다”고 국민의힘 지지를 호소했다.
이미지 확대
장진영‧나경원 지원유세 나선 한동훈
장진영‧나경원 지원유세 나선 한동훈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동작구 성대시장에서 장진영(동작구갑), 나경원(동작구을)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안주영 전문기자
국민의힘은 이 대표와 조 대표를 싸잡아 겨냥한 ‘이·조 심판특별위원회’도 구성했다. 특위는 신지호 전 의원이 위원장을 맡는다. 국민의힘은 “이 대표와 조 대표는 벌써 (선거에서) 다 이긴 듯이 대통령 탄핵 운운하며 서로 ‘민주당 과반은 축하할 일’이고 ‘원내 교섭단체 기준을 20명에서 10명으로 낮추겠다’며 화답했다”고 비판했다.

또 “이 대표와 조 대표는 사실상 하나의 정치 세력”이라며 “둘이 뭉쳐있으면 범죄자연대처럼 보일까 봐 다른척할 뿐”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특위는 지금 바로 활동을 개시하고 이 대표와 조 대표가 방탄을 위해 얼마나 국민을 속이는 공천을 했는지부터 낱낱이 밝힐 것”이라고 예고했다.
손지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