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종섭 악재’ 한숨 돌린 與…한동훈 “국민의힘은 국민 눈치만 본다”

‘이종섭 악재’ 한숨 돌린 與…한동훈 “국민의힘은 국민 눈치만 본다”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24-03-29 18:02
업데이트 2024-03-29 18: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종섭 주호주 대사 사퇴
한동훈 “국민 눈치 많이 본다”
“국민 선택받고 싶다” 지지 호소

이미지 확대
의왕 지원 유세 나선 한동훈 비대위원장
의왕 지원 유세 나선 한동훈 비대위원장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경기 의왕 부곡시장 인근에서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29일 이종섭 주호주 대사가 4·10 총선을 12일 앞두고 자리에서 물러난 데 대해 “여러 찬반이 있을 수 있지만 저희는 국민 여러분이 불편하시고 좀 이상하다 느끼시면 (민심을 수용)한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기 안산시 선부광장에서 열린 ‘국민의힘으로 안산살리기’ 지원 유세에서 “저는 다른 사람들 눈치를 보지 않는다. 검사·장관·정치 생활을 하면서 누구 눈치를 보며 살지 않았다. 그냥 저대로 살았다”며 “그런데 요즘 정말 국민 여러분의 눈치를 정말 많이 본다. 악수하는 눈빛, 버스에서 손 흔드는 분들이 줄어드는지 늘어나는지, 이슈에 대해 어떤 댓글을 달아주는지도 본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국민 눈치만 보는 곳”이라며 “여러분에게 선택받고 사랑받고 싶다”고 호소했다.

국민의힘은 이 대사의 거취 논란 해결에는 한 위원장의 의지가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한 위원장은 이 대사의 ‘즉각 귀국’을 요청한 바 있다.

박정하 중앙선대위 공보단장도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은 민심에 순응하며 민심을 따르고 변화하고 실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 단장은 “국민의힘은 국민의 회초리를 겸허히 받아들였고, 잘못하고 있다는 꾸짖음은 더욱 낮은 자세로 받들었다”며 “언론플레이와 정치공작에도 국민의힘은 민심을 따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지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