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전 대통령 미공개 사진 공개

김대중 전 대통령 미공개 사진 공개

입력 2010-09-13 00:00
업데이트 2010-09-13 14: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대중 전 대통령의 사진 가운데 그동안 언론 등에 소개된 적이 없던 사진 3장이 13일 공개됐다.

 경기도 의왕시 김성제 시장은 오는 15~16일 의왕여성회관에서 열리는 김대중 전 대통령 추모사진전을 앞두고 자신이 보관하고 있던 김 전 대통령 사진 9장 가운데 3장을 연합뉴스를 통해 미리 공개했다.

이미지 확대
수박먹는 김대중 전 대통령 김대중 전 대통령이 해수욕장에서 수박을 먹고 있다. 의왕=연합뉴스
수박먹는 김대중 전 대통령
김대중 전 대통령이 해수욕장에서 수박을 먹고 있다.
의왕=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수영복 입은 김대중 전 대통령 수영복 차림의 김대중 전 대통령이 해수욕장에서 손으로 무언가를 가리키고 있다. 의왕=연합뉴스
수영복 입은 김대중 전 대통령
수영복 차림의 김대중 전 대통령이 해수욕장에서 손으로 무언가를 가리키고 있다.
의왕=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수영복 입은 김대중 전 대통령 김대중 전 대통령이 변산해수욕장에서 한광옥 전 비서실장과 해변을 걷고있다. 의왕=연합뉴스
수영복 입은 김대중 전 대통령
김대중 전 대통령이 변산해수욕장에서 한광옥 전 비서실장과 해변을 걷고있다.
의왕=연합뉴스
 공개된 사진은 김 전 대통령이 1989년 야당 총재시설 변산반도에서 한광옥 비서실장 등 지인들과 함께 해수욕을 하거나 백사장에서 일반 시민들과 어울려 찍은 사진으로,인간적이고 진솔한 모습이 담겨 있다.

 이 사진들은 김 전 대통령이 과거 평민당 총재 시절 비서실에서 근무하던 김 시장의 후배가 자신의 카메라로 직접 찍어 보관해온 것으로,의왕시에서 김 전 대통령 추모 전시회가 열린다는 이야기를 듣고 김 시장에게 기증한 것이다.

 김대중 전 대통령 의왕.과천추모위원회가 개최하는 추모사진전에는 김 전 대통령의 미공개 사진을 포함,사진 55점과 추모시.만평 30여점이 전시된다.

 이들 사진은 오는 10월 5~6일 안양문예회관에서,같은 달 22~23일 군포중심상가에서도 전시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