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오는 9월1일부터 서울메트로와 도시철도공사가 운영하는 1∼9호선 모든 역에서 티머니카드를 쓸 수 있게 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또 기존에는 판매와 충전만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잔액환불, 마일리지 충전, 권종변경 서비스까지 된다고 밝혔다.
시민들은 편의점이나 한국스마트카드 본사에 가지 않고도 역사에서 바로 최대 5만원까지 잔액을 되돌려받을 수 있게 되며 티머니 카드 간 잔액이체, 어린이-일반 간 권종변경, 마일리지 충전도 가능해진다.
특히 새로 도입된 서비스인 티머니 카드 간 잔액이체는 사용하지 않는 교통카드의 잔액들을 모아 한 장의 카드로 이체할 수 있는 방법이다.
또 권종변경 서비스는 일반, 어린이, 청소년 등 구분이 없는 일명 ‘무권종 교통카드’를 구매한 이용자가 새 카드를 구입하지 않고도 사용권한을 다시 바꿀 수 있는 것이다.
마일리지 충전 서비스는 결제금액의 일부가 적립되는 티-마일리지를 다시 카드에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해 재충전하는 것을 뜻하며 7월1일부로 적립금이 0.1%에서 0.2%로 높아졌다.
시는 지하철 이용자의 45%인 선불교통카드 이용자 중 약 78%가 티머니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연합뉴스
시는 또 기존에는 판매와 충전만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잔액환불, 마일리지 충전, 권종변경 서비스까지 된다고 밝혔다.
시민들은 편의점이나 한국스마트카드 본사에 가지 않고도 역사에서 바로 최대 5만원까지 잔액을 되돌려받을 수 있게 되며 티머니 카드 간 잔액이체, 어린이-일반 간 권종변경, 마일리지 충전도 가능해진다.
특히 새로 도입된 서비스인 티머니 카드 간 잔액이체는 사용하지 않는 교통카드의 잔액들을 모아 한 장의 카드로 이체할 수 있는 방법이다.
또 권종변경 서비스는 일반, 어린이, 청소년 등 구분이 없는 일명 ‘무권종 교통카드’를 구매한 이용자가 새 카드를 구입하지 않고도 사용권한을 다시 바꿀 수 있는 것이다.
마일리지 충전 서비스는 결제금액의 일부가 적립되는 티-마일리지를 다시 카드에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해 재충전하는 것을 뜻하며 7월1일부로 적립금이 0.1%에서 0.2%로 높아졌다.
시는 지하철 이용자의 45%인 선불교통카드 이용자 중 약 78%가 티머니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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