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없는 애플지도

‘독도’ 없는 애플지도

입력 2012-06-15 00:00
수정 2012-06-15 00: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iOS6에 다케시마로 등록…트위터 “오류잡자” 움직임

애플이 최근 공개한 iOS6 베타버전 운영체제에 ‘독도’가 ‘다케시마’로 등록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트위터를 중심으로 ‘오류를 바로 잡자’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애플은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계개발자회의(WWDA)2012에서 지금까지 기본으로 탑재된 구글 지도 대신 애플 자사의 지도 서비스를 새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지도 애플리케이션에서 독도를 검색하면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는 대신 ‘竹島’(다케시마)로 검색하면 독도에 ‘竹島’라는 한자어가 표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트위터 사용자들은 관련 글을 리트위트하며 정정 요청에 동참하자고 제안하고 있다. 이 사실을 처음 발견한 ‘소프트키스’라는 닉네임의 블로거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그냥 보고 있을 수 없다. (애플사에) 문제 리포트를 통해 수정 요청을 했지만 혼자 한다면 계란으로 바위치기일 수 있으니 업데이트하신 분들도 문제리포트를 보내는 게 어떻겠느냐.”고 제안했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트위터 사용자들은 “이런 글은 열심히 퍼날라야 할 듯, 아이폰 관련 개발자 여러분 꼭 수고해 주세요.”라며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2012-06-15 1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