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송내에서 광명역까지 30분이면 OK

부천 송내에서 광명역까지 30분이면 OK

박승기 기자
박승기 기자
입력 2017-12-20 15:31
수정 2017-12-20 15:3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인천·부천 시민들의 KTX 열차 이용이 편리해진다.

코레일은 22일부터 부천 송내역~KTX 광명역간 직통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셔틀버스 운행시간은 30분이다. 그동안 부천·인천에서 광명역까지 가려면 버스와 전철을 2~3번 갈아타면서 1시간 30분 정도 걸렸다. 택시로 가면 시간은 단축됐지만 요금 부담(3만원)이 커 이용이 쉽지 않았다.

코레일과 부천·광명시는 지난 3월 부천 등 경기 서부권 주민들의 KTX 이용 편의를 높이고, 광명역 활성화를 위해 직통셔틀버스 운행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송내역∼광명역을 운행하는 직통셔틀버스 노선번호는 ‘8808’번이고, 요금은 2600원으로 대중교통 환승할인이 적용된다. 광명역에는 직통셔틀버스 전용 승하차장이 설치돼 KTX와 직통셔틀버스 환승이 가능하다.

셔틀버스는 3대를 투입해 송내역에서 오전 6시∼오후 8시, 광명역에서 오전 7시∼오후 9시 사이 매 시각 정시 출발하며 향후 차량을 추가 투입해 배차간격을 15분 이내로 줄일 계획이다.

대전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