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백석대·백석예술대·백석문화대 3개교 종합감사

교육부, 백석대·백석예술대·백석문화대 3개교 종합감사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9-07-29 13:05
수정 2019-07-29 13: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2016~2017 학교 재산 교환 관련


교육부가 백석대와 백석예술대, 백석문화대 3교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교육부는 학교법인 서울백석학원이 운영하는 백석예술대와 학교법인 백석대학교 산하의 백석대·백석문화대 3개교에 대해 8월 12일부터 2주동안 종합감사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교육부는 설립자가 같은 이들 3개교 간에 2016~2017년 이뤄진 재산(교지 및 교사)교환과 관련해 백석예술대 사안조사를 하다 적법성 및 교육부 관계자와의 유착 등의 의혹이 제기됨에 따라 종합감사로 조사를 확대했다. 3개 대학에 대한 동시 종합감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교육부는 이번 종합감사에서 재산교환과정 뿐 아니라 법인, 입시·학사, 인사·채용, 회계, 시설 등 대학운영 전반을 점검할 예정이다.

교육부에 따르면 백석예술대는 보유하고 있던 교사를 시세보다 낮은 금액을 받고 백석대에 넘겼다. 이 과정에서 적법하지 않은 거래에 대해 교육부가 백석예술대에 재산 거래 허가를 내 준 것에 대해 문제제기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교육부와 사학이 유착됐다는 오명을 없애기 위해, 철저하게 감사를 시행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선제적인 제도개선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