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日 네티즌 “구독 취소” [이슈픽]

쯔양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日 네티즌 “구독 취소” [이슈픽]

임효진 기자
입력 2021-10-27 10:58
업데이트 2021-10-27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쯔양 유튜브 캡처
사진=쯔양 유튜브 캡처
구독자 469만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이 ‘독도의 날’ 특집으로 기안84와 독도새우 먹방을 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쯔양이 “독도는 우리 땅”이라고 말하자, 일본 네티즌들은 반발하며 구독취소를 하기도 했다.

지난 25일 쯔양은 “기안84님과 독도새우 84마리 먹방.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쯔양은 독도를 구경한 뒤 기안84와 함께 독도새우 먹방을 선보였다.

영상 말미에는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입니다’라는 자막을 각각 한글,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동시 표기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입니다. 시작부터 정말 좋아요”, “독도는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대한민국 영토입니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해당 영상을 본 일본 네티즌들은 “다케시마를 한국 영토라고 주장했기에 (쯔양의 영상을) 더 이상 보지 않겠다”, “쯔양 좋아했는데 독도를 한국 땅이라고 말하네. 그래서 구독 취소했다. 굳이 그렇게 말할 필요가 있나?” 등 불쾌감을 드러냈다. 또 다른 일본 네티즌도 “나도 시작할 때 독도라고 쓴 거 보고 안 봤다”며 공감을 표시했다.

이런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이 알려지자, 쯔양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거나 응원했다는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