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정희 서거일 마지막 방문 삽교호”…‘레트로’ 관광지로 인기

“박정희 서거일 마지막 방문 삽교호”…‘레트로’ 관광지로 인기

이천열 기자
이천열 기자
입력 2023-06-07 13:25
업데이트 2023-06-07 13: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삽교호 대관람차.
삽교호 대관람차. 당진시 제공
박정희 대통령이 서거한 날 마지막으로 방문했던 충남 당진 삽교호가 ‘레트로’ 관광 명소로 인기다.

7일 당진시에 따르면 매년 500만명 이상 관광객이 삽교호를 방문하고 있다.

3.2km 삽교천 방조제는 바다 방향에 바다공원, 함상공원, 놀이동산, 전망 데크, 야외공연장이 있고 호수 쪽에는 호수공원, 체육공원, 물놀이장, 자전거 터미널, 서커스장 등이 있어 볼거리와 놀거리가 많다.

최창수 시 삽교호관리팀장은 “어른은 회, 매운탕 등 음식을 즐기고 어린이들은 놀이동산에서 놀 수 있어 삽교호가 인기”라며 “요즘은 젊은이들이 대관람차 등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최 팀장은 “삽교호 매력은 바다, 호수, 논밭 등 농어촌 풍경을 모두 볼 수 있는 것”이라고 했다.

함상 공원에 낡은 퇴역 군함 2척이 있고, 놀이동산에 대관람차가 있다. ‘대관람차 논두렁 뷰’라는 애칭까지 붙을 정도로 ‘복고풍’ 관광 열풍이 부는 명소가 됐다. 삽교호방조제에서 보는 석양도 장관이다.

수도권과 호남권에서 1시간대 거리로 가까운 삽교호 주변에는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카페가 많고 매년 10월 ‘조개구이 축제’가 열리는 150여개 음식점과 수산물시장이 있어 싱싱한 해산물도 맛볼 수 있다.
이미지 확대
퇴역 군함 2척으로 꾸며진 삽교호 함상공원.
퇴역 군함 2척으로 꾸며진 삽교호 함상공원. 당진시 제공
삽교호가 있는 당진에는 왜목마을, 난지도해수욕장, 삼선산수목원, 면천읍성,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 아미미술관 등 들러 볼만한 관광지가 적지 않고 2014년 프란치스코 교황이 방문했던 솔뫼성지도 있다.

삽교호는 1979년 10월 26일 박정희 전 대통령이 서거한 날 마지막으로 참석한 ‘삽교호 준공 기념탑’ 제막식이 치러진 곳으로 1983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됐다.
당진 이천열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