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철도산업 최신 경향 한자리에…14일 부산국제철도기술 산업전 개막

철도산업 최신 경향 한자리에…14일 부산국제철도기술 산업전 개막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3-06-07 14:41
업데이트 2023-06-07 14: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산시청
부산시청
세계 4대 철도산업 전문 전시회이자, 국내 유일 철도 전시회인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이 오는 14일부터 나흘간 역대 최대규모로 개최된다.

부산시는 오는 14~17일 벡스코에서 ‘2023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11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부산시와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주식회사 에스알이 공동 주최한다.

올해는 14개국, 120개사가 참여해 970개 부스를 운영할 예정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에스알, 부산교통공사 등 철도 기관과 현대로템, 우진산전, 다원시스 등 국내외 철도 차량 제조사들이 대거 참여해 최신 철도 기술을 선보인다.

국가철도공단은 선진 철도건설공법과 탄소중립 기술 등 신기술을 전시하고 3차원 미디어아트 영상을 통해 스마트 철도의 모습을 선보인다. 한국철도공사는 KTX 운전 모의 실험기, 가상현실 안전체험 등으로 전시부스를 구성한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수소연료전지와 이차전지를 동력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수소열차 모형, 최고속도가 시속 1200㎞인 하이퍼튜브 기술과 축소모형을 전시한다. 현대로템은 역대 가장 큰 부스를 마련해 고소차량, 전동차, 트램 등 다양한 실물을 전시하고, 수소 이동수단 구현을 위한 기술도 소개한다.

이번 전시회 기간 중 국제철도협력기구 장관회의도 함께 열려 유라시아 국가의 철도당국 기관장들에게 우리나라의 철도 산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국제 하이퍼루프 콘퍼런스도 열려 세계의 관련 기업 최고 경영자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 외에도 수출상담, 기술 세미나, 철도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진행된다.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