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동훈, 송영길에게 “마음 급해도 절차 지켜라” 훈수

한동훈, 송영길에게 “마음 급해도 절차 지켜라” 훈수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06-07 15:35
업데이트 2023-06-07 15: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송영길 전 대표, 중앙지검 앞 1인 시위
송영길 전 대표, 중앙지검 앞 1인 시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송영길 전 대표가 7일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자진 출석 뒤 검찰 관계자와의 면담이 이뤄지지 않자 검찰 청사 입구에서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7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두 번에 걸쳐 검찰에 자진 출석한 것에 대해 “마음이 다급하시더라도 절차에 따라 수사에 잘 응하면 될 것 같다”고 했다.

한 장관은 이날 정부과천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수사는 일정에 따라서 진행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송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검에 자진 출석해 수사팀과 면담을 요청했지만 거부당했다. 송 대표는 면담 불발 직후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업무를 중단하고 (한국에) 들어왔는데 (검찰은) 한 달 반 동안 아무런 소환도 안 하고 면담 요청도 안 받아준다”고 했다.

이와 관련, 한 장관은 “자기 범죄를 수사하는 데 여야 균형까지 끌어들일 상황인가”라며 “국민께선 그렇게 보시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본인이 다급하시더라도 이것저것 갖다 끌어 붙이실 게 아니라 절차에 따라 다른 분들과 똑같이 대응하시면 될 문제”라고 강조했다.

앞서 송 전 대표는 프랑스에서 귀국한 이후 지난달 2일에도 자진 출석을 했지만 면담이 거절당했다. 검찰은 다른 관련자 조사를 마무리한 후 최종적으로 송 전 대표를 소환하겠다는 입장이어서 실제 조사까지는 시일이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