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종시-KAIST, 대학원 설립 손잡아

세종시-KAIST, 대학원 설립 손잡아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3-06-28 18:46
업데이트 2023-06-28 18: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이버보안 등 인력·산업육성 업무협약
연구센터·대학원 등 연구환경 조성

이미지 확대
최민호 세종시장(오른쪽)과 이광형 KAIST 총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 제공.
최민호 세종시장(오른쪽)과 이광형 KAIST 총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 제공.
세종시(시장 최민호)와 KAIST(총장 이광형)가 사이버보안·데이터과학 분야 산·학·관 협력 지구 조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시는 KAIST와 28일 ‘사이버보안·데이터사이언스 분야 인력·산업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사이버보안·데이터과학 분야에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세종시 내 KAIST 연구센터와 대학원 설립 등 산·학·관 협력 지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재 조성 계획 중인 지식산업센터 등을 교육·연구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검토하고, 향후 연구센터 및 대학원 설립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사이버보안 분야 기회발전특구 지정·운영 과정도 KAIST와 협력할 계획이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협약은 국가행정의 중추로서 세종시의 사이버보안 중요성이 어느 지역보다 높다는 데 양 기관이 인식을 같이한 결과”라며 “KAIST 대학원 설립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광형 총장은“데이터는 디지털 시대의 원동력이자 모든 산업의 발전을 주도하는 핵심으로 미래 국가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산·학·관 협력 클러스터 조성으로 인재 육성과 관련 분야의 기술 개발 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 이종익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