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베이밸리 메가시티 밑그림…공론의장 펼쳐져

베이밸리 메가시티 밑그림…공론의장 펼쳐져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3-06-30 17:40
업데이트 2023-06-30 17: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충남도, 전문가 워크솝 ‘공론 장’ 마련
주요사업 기본계획 공유

이미지 확대
충남도가 ‘베이밸리 메가시티’의 성공 추진을 위한 정책 수립 공론 장을 마련하고 본격화에 나섰다.

충남도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베이밸리 메가시티는 미국의 실리콘밸리처럼 천안·아산·당진·산 등 충남 북부권과 평택·안성·화성·오산 등 경기 남부권 등 아산만 일대를 대한민국 4차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경제 거점으로 육성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30일 도에 따르면 29일 천안아산역 인근 ‘소셜캠퍼스 온 충남’에서 충남연구원과 대한민국 4차산업 핵심지역 육성을 위한 베이밸리 메가시티 전문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도정 핵심과제인 베이밸리 메가시티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각계 전문가의 의견을 공유하는 정책 수립 공론의 장으로 마련했다.

지난 2월에 이어 이번 2차 워크숍에서는 홍원표 충남연구원 책임연구단장이 ‘베이밸리 메가시티 건설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내용을 공유하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참석자들은 경기연구원과 공동 비전 및 전략 마련에 앞서 충남도의 전략과 과제를 살펴보고 핵심 사업을 점검했다.

도는 경기도와 8월 2차 중간보고회, 10월 최종보고회를 거쳐 11월에 비전 선포식을 열고, 공동 비전 기본 구상과 부문별 발전 전략 및 개발 사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고효열 도 균형발전국장은 “베이밸리 메가시티의 성공을 위해 자문위원회, 민관합동추진단과 꾸준히 소통·협력할 것”이라며 “충남과 경기가 새로운 성장동력을 함께 만들고 대한민국의 발전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 이종익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