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시교육청 ‘독서 캠페인’ 실력광주 UP

광주시교육청 ‘독서 캠페인’ 실력광주 UP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4-03-26 11:30
업데이트 2024-03-26 1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정선 교육감 “독서가 실력광주 밑거름된다”

이미지 확대
광주시교육청이 26일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늘 독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과 직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이 26일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늘 독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과 직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이 올해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를 통한 독서내실화를 위해 ‘늘 독서 캠페인’을 전 직원 대상으로 실시했다.

시교육청은 26일 오전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책 속의 떡’, ‘독서 명언이 담긴 책갈피’ 전달 행사를 가졌다.

과별로는 ‘추천 책 선물 릴레이’를 통해 직원 간 독서문화 확산에 나섰다.

추천 책 선물 릴레이’의 시작으로 이날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는 진로진학과장과 독서교육 담당 장학사가 이정선 교육감과 박지영 부교육감에게 추천하는 책을 직접 선물하는 행사가 진행됐다.

시교육청은 올해 중점사업인 독서내실화 교육 일환인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에게 독서교육을 강조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주요 내용은 ▲1교 1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 ▲제19회 빛고을독서마라톤 ▲제12회 꿈을 실은 독서열차 ▲학생 저자 책출판 축제 ▲독서ㆍ토론ㆍ논술아카데미 ▲독서동아리 및 연구회 운영 ▲대학 및 지역 유관기관 연계 독서 프로그램 운영 ▲독서교육 실천사례 발표대회 및 우수학교 시상 등이 있다. 이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과 가치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와 늘 독서 캠페인을 통해 독서가 다양성을 품은 실력 향상의 밑거름뿐만 아니라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독서교육의 지속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광주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