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남군 ‘친환경 유기인증 김’ 식탁 오른다

해남군 ‘친환경 유기인증 김’ 식탁 오른다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4-04-16 10:53
업데이트 2024-04-16 10: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남군수협 471㎡ 규모 김·부각김 생산라인 신설

이미지 확대
해남 군 소재  김 제조업체가 김 생산시설 시운전 및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해남군 제공
해남 군 소재 김 제조업체가 김 생산시설 시운전 및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해남군 제공
전남 해남군은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내 식탁김 및 부각김 생산시설을 확충하고, 본격적인 식탁김 생산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김 생산시설은 해남군수협 수산식품가공사업단에 10억4700만원을 지원해 마산면 식품특화단지 내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에 471㎡ 규모 식탁김 및 부각김 생산라인을 신설했다.

올해 하반기 시제품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1일 생산 기준 식탁김은 마른김 400속(1만2000봉), 부각김은 마른김 50속(800봉)의 제품을 생산할수 있는 규모다.

이와 관련 해남군은 최근 마산면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에서 식탁김 및 부각김 생산시설 확충에 따른 현장점검과 시운전을 실시했다.

시설이 본격 가동되면 친환경 유기인증 물김을 활용해 소비자 수요에 맞춘 고차 가공김을 생산하고 생산 가공 유통 수출에 이르는 인프라 구축에도 속도를 낼 전망이다.

해남군은 지난해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김산업 진흥구역 지정을 통해 국도비 등 총 5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 고품질 김 생산과 김산업 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전국 최초로 유기수산물 인증을 받은 황산면의 지주식 김에 대한 지역브랜드 및 김 가공식품 개발을 추진할 계획으로, 전국 최대 규모인 해남김의 위상을 새롭게 하는 발전적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해남김은 전국 물김 생산량의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마른김 가공공장 또한 100개소가 넘는 전국 최대 규모로 어민소득 향상과 수산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해남 서미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