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행 버스 예고 없이 파업… 고양시 ‘8만명 혼란의 출근길’

서울행 버스 예고 없이 파업… 고양시 ‘8만명 혼란의 출근길’

입력 2019-11-19 20:50
수정 2019-11-20 02: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행 버스 예고 없이 파업… 고양시 ‘8만명 혼란의 출근길’
서울행 버스 예고 없이 파업… 고양시 ‘8만명 혼란의 출근길’ 19일 오전 경기 고양시 대화동 버스정류장에서 시민들이 영문도 모른 채 오지 않는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명성운수 노조가 임금협상 관련 조정 결렬로 이날 오전 예고 없이 파업에 돌입해 첫차부터 20개 노선 270여대가 운행을 중단했기 때문이다. 경기도는 고양시와 함께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꾸려 대체 교통수단을 투입했으나, 평소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 약 8만 명이 불편을 겪었다. 이날 아침 출근길 경기지역엔 한파주의보가 내려져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였다. 파업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여 고양시민들의 출근대란이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연합뉴스
19일 오전 경기 고양시 대화동 버스정류장에서 시민들이 영문도 모른 채 오지 않는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명성운수 노조가 임금협상 관련 조정 결렬로 이날 오전 예고 없이 파업에 돌입해 첫차부터 20개 노선 270여대가 운행을 중단했기 때문이다. 경기도는 고양시와 함께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꾸려 대체 교통수단을 투입했으나, 평소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 약 8만 명이 불편을 겪었다. 이날 아침 출근길 경기지역엔 한파주의보가 내려져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였다. 파업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여 고양시민들의 출근대란이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연합뉴스



2019-11-20 10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