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기주도학습 돕는 ‘대교 써밋’… “AI와 선생님이 이중 관리”

자기주도학습 돕는 ‘대교 써밋’… “AI와 선생님이 이중 관리”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6-22 09:41
업데이트 2023-06-22 09: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I와 눈높이 선생님이 함께 학습 맞춤 관리
학원·집·온라인 등 원하는 방식으로 학습 가능
학습 태블릿은 의무 사용기간 없는 무약정

이미지 확대
‘대교 써밋’. 대교 제공
‘대교 써밋’. 대교 제공
예비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자기주도학습을 돕는 ‘대교 써밋’이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 대교에 따르면 대교 써밋은 국어, 영어, 수학을 중심으로 과목별 특허받은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개인별 맞춤 학습을 제공한다. 기본부터 심화 학습까지 가능하며 학업 성취를 높일 수 있는 어휘력, 스피킹 등 10여개의 학습 프로그램을 보유했다.

학습자는 대교 써밋을 통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하는 메타인지 능력을 기르고 단계별 학습 전략으로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다.

대교 측은 대교 써밋의 차별점으로 ▲AI와 눈높이 선생님의 이중 관리 ▲고객 성향에 맞춰 학원·집·온라인 등 학습 방식 선택 ▲무약정으로 AI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을 들고 있다. 온오프라인 교육의 장점을 혼합한 교육 방식으로 체계적인 학습 관리와 다양한 학습 선택권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차별점을 자세히 보면 먼저, AI와 눈높이 선생님이 함께 맞춤 학습 관리를 한다. AI가 취약한 부분을 분석하고, 눈높이 선생님이 학습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피드백과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을 길러준다.

또한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곳에서 학습할 수 있다. 학습자 성향에 따라 ▲학원 형태의 ‘눈높이러닝센터’ ▲공부방 형태의 ‘예스클래스’ ▲전 과목 AI 학습 디지털 공부방인 ‘대교 써밋 클래스’ ▲눈높이 선생님이 집으로 방문하는 ‘홈러닝 서비스’ ▲온라인 비대면 학습 ‘눈높이365’ 중 선택할 수 있다.

학습에 필요한 태블릿은 의무 사용 기간이 없는 무약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가 대교 써밋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태블릿을 보유하고 있다면 전용 태블릿을 따로 사지 않아도 된다. 오프라인 학원에는 태블릿이 비치돼 있어 최적의 학습 환경을 지원한다.

한편, 대교 써밋은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AI 수학 경시대회 ‘써밋리그’ ▲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멤버십 프로그램 ‘써밋클럽’ 등을 운영하고 있다.

연 2회 진행되는 써밋리그는 게임을 하듯 전국 학생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포상도 받을 수 있는 AI 수학 리그전이다. ‘2023 써밋 썸머리그’ 참여를 원하면 오는 7월 1일까지 대교 성장판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