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는 봤나, 100억짜리 ‘굉음’

들어는 봤나, 100억짜리 ‘굉음’

입력 2011-10-14 00:00
수정 2011-10-14 00: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14일 ‘F1 코리아 그랑프리’ 개막

2011년 포뮬러1(F1) 코리아 그랑프리는 더 뜨거워진다. 이미 올 시즌 월드 챔피언은 결정이 났다. 제바스티안 페텔(레드불)이 지난 9일 일본 그랑프리에서 우승하면서 시즌 2연패를 확정했다. 페텔은 올 시즌 열린 15번의 대회에서 9번 우승을 차지했고 4번 준우승했다. 7월 독일 그랑프리를 빼면 모든 대회에서 포디엄에 올랐다. 드라이버 포인트 324점을 획득해 2위 젠슨 버튼(맥라렌 210점)을 큰 점수 차로 제쳤다. 압도적이고 완벽한 챔피언이다.

이미지 확대


자칫 코리아 그랑프리의 김이 빠질 수도 있었다. 챔피언 자리가 확정된 페텔이 느슨해질 가능성도 없진 않았다. 추격자들의 의지도 꺾일 수 있었다. 그러나 아니다. 이번 대회, 여러 가지가 걸려 있다. 페텔은 자존심을 회복해야 한다. 지난해 코리아 그랑프리에서 1위로 달리다 엔진이 망가지면서 경기를 포기해야 했다. 포인트를 1점도 따내지 못했다. 당시 아쉬움이 많았다. 페텔은 비가 오는 악천후 속에서 직선적이고 공격적인 레이스를 펼쳤다. 위험을 감수하고서 우승을 노렸지만 무리한 주행을 머신이 버텨내지 못했다. 페텔은 “실망스러웠다.”고 했다.

올 시즌에 다시 우승을 노린다. 이미 시즌 챔피언을 달성했기 때문에 더 공격적인 레이스를 펼칠 가능성이 크다. 어쩌면 한국 팬들은 가장 페텔다운 레이스를 한국에서 직접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이미지 확대


시즌 준우승 싸움도 치열하다. 현재 시즌 2위 버튼부터 5위 루이스 해밀턴(맥라렌)까지 드라이버 포인트 차이는 32점밖에 안 난다. 버튼-사비 알론소(페라리)-마크 웨버(레드불)-해밀턴 네 명 모두 모두 남은 4개 대회 결과에 따라 준우승 가능성이 있다. 그래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특히 지난 시즌 코리아 그랑프리 초대 우승자 알론소는 2연패를 노린다. 모험을 즐기는 과감한 드라이빙을 다시 한번 보여줄 태세다. 타이어 관리에 능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 능력을 가진 버튼도 이번 대회 우승컵을 바라고 있다. 웨버와 해밀턴도 최근 페이스가 나쁘지 않다.

우승을 노리는 사연은 다양하고도 절실하다. 대회는 14일 전남 영암 서킷에서 연습 주행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박창규기자 nada@seoul.co.kr

2011-10-14 2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2 / 5
“도수치료 보장 안됩니다” 실손보험 개편안, 의료비 절감 해법인가 재산권 침해인가
정부가 실손의료보험 개편을 본격 추진하면서 보험료 인상과 의료비 통제 문제를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비급여 진료비 관리 강화와 5세대 실손보험 도입을 핵심으로 한 개편안은 과잉 의료 이용을 막고 보험 시스템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평가된다. 하지만 의료계와 시민사회를 중심으로 국민 재산권 침해와 의료 선택권 제한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과잉진료를 막아 전체 보험가입자의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기존보험 가입자의 재산권을 침해한 처사다.
2 / 5
2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