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류제국 검찰 송치 .. 도대체 왜?

LG 류제국 검찰 송치 .. 도대체 왜?

최병규 기자
입력 2020-01-24 11:39
수정 2020-01-24 12: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경찰, 지난주 성폭력특례법 위반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겨 .. 구체적인 혐의는 함구

지난해 여러 명의 여성들로부터 고소·고발 .. 작년 8월 건강 이유로 은퇴

지난해 LG트윈스에서 은퇴한 전직 프로야구 선수 류제국(37) 씨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LG트윈스 소속으로 활약하던 류제국의 모습 [서울신문 DB]
LG트윈스 소속으로 활약하던 류제국의 모습 [서울신문 DB]
2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성동경찰서는 류씨가 피의자인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사건을 지난주 초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경찰 관계자는 “구체적인 혐의에 대해서는 말해줄 수 없다”면서 “다만 일각에 퍼진 소문과 달리 음란물 유포 혐의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를 경험한 뒤 LG 트윈스에서 투수로 활약했던 류씨는 지난해 8월 건강 상태 악화를 이유로 은퇴했다.

이를 놓고 지난해 류씨의 사생활과 관련해 이어진 폭로가 은퇴 이유라는 해석이 나오기도 했다. 류씨는 지난해 복수의 여성으로부터 고소·고발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