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카레 브랜드 티저광고 화제

日 카레 브랜드 티저광고 화제

입력 2010-11-30 00:00
업데이트 2010-11-30 00: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매일유업과 제휴… 1일 ‘MCC 고베식당’ 국내 오픈

최근 버스정류장이나 지하철의 스크린 도어, 영화관, 온라인 사이트에 대규모로 홍보되고 있는 일본 카레전문 식품 브랜드 광고가 화제다.
이미지 확대
일본 카레전문 식품업체의 지하철 스크린 도어 광고. MCC 제공
일본 카레전문 식품업체의 지하철 스크린 도어 광고.
MCC 제공


정류장 셸터에 붙어 있는 대형 광고지는 영락없이 개봉영화 포스터. 일본 전통옷을 입은 나이 지긋한 요리사가 카레 접시를 들고 미소 짓고 있는 사진 아래에 ‘12월 1일 고베식당이 문을 엽니다.’라고 적혀 있다.

영화관과 인터넷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30초짜리 동영상은 ‘카레에 목숨을 건 고베식당 사람들 이야기’라는 카피를 사용했다. 마치 일본판 ‘식객’ 같은 영화가 곧 국내 관객을 찾아올 듯 강한 인상을 주었다.

서울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에서는 레스토랑 개업을 준비 중인 것처럼 팝업스토어를 설치해 행인들의 관심을 끌었고, 지하철 스크린 도어를 식당 정문인 것처럼 꾸몄다.

강남역 등지에서는 홍보용 떡과 전단지를 돌려 기대와 궁금증을 유발했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전형적인 ‘티저 광고’(상품명 등을 감춘 채 궁금증을 유발한 뒤 점차 내용을 드러내는 방식의 광고)의 정체는 일본 카레 전문 식품업체인 MCC의 한국 진출 광고.

MCC는 매일유업과 손잡고 새달 1일 카레전문 식품 브랜드인 ‘MCC 고베식당’을 론칭한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0-11-30 19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