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업계가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한 판 경쟁을 벌이고 있다. 독한 술을 기피하는 요즘 분위기에 맞춰 저마다 부드러운 목 넘김을 강조한 게 특징이다.
디아지오코리아는 4일 서울 중구 정동 주한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판매 1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윈저의 신제품 ‘윈저 더블유 레어’(W RARE by WINDSOR)를 선보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찰스 헤이 주한영국대사가 참석해 신제품 출시에 힘을 실어줬다. 윈저 더블유 레어는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 3월 저도주 열풍에 따라 35도로 도수를 낮춰 출시한 ‘윈저 더블유 아이스’의 후속작이다. 도수는 35도로 같지만 제품을 좀 더 업그레이드했다. 스카치 위스키를 대표하는 명문 ‘로열 라크나가’ 증류소의 원액 등을 사용해 천연 대추추출물, 참나무 향 등을 더해 목 넘김을 부드럽게 만들었다.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이 제품은 한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품격있는 부드러움을 위해 디아지오가 가진 혁신 역량을 총동원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앞서 디아지오코리아 외에도 국내 주요 위스키업체들이 저마다 프리미엄 신제품을 내놓기도 했다.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을 판매하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지난달 첫 세계 수출품인 ‘글렌피딕 더 오리지널’을 한정 판매로 출시했다. 이 제품은 1963년 처음으로 만들어진 글렌피딕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재현해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지난달 임페리얼 브랜드의 새로운 제품인 ‘임페리얼 네온’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좀 더 편한 장소나 모임에서 스카치 위스키를 즐기기 위한 소비자를 겨냥해 만들어졌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디아지오코리아는 4일 서울 중구 정동 주한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판매 1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윈저의 신제품 ‘윈저 더블유 레어’(W RARE by WINDSOR)를 선보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찰스 헤이 주한영국대사가 참석해 신제품 출시에 힘을 실어줬다. 윈저 더블유 레어는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 3월 저도주 열풍에 따라 35도로 도수를 낮춰 출시한 ‘윈저 더블유 아이스’의 후속작이다. 도수는 35도로 같지만 제품을 좀 더 업그레이드했다. 스카치 위스키를 대표하는 명문 ‘로열 라크나가’ 증류소의 원액 등을 사용해 천연 대추추출물, 참나무 향 등을 더해 목 넘김을 부드럽게 만들었다.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이 제품은 한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품격있는 부드러움을 위해 디아지오가 가진 혁신 역량을 총동원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앞서 디아지오코리아 외에도 국내 주요 위스키업체들이 저마다 프리미엄 신제품을 내놓기도 했다.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을 판매하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지난달 첫 세계 수출품인 ‘글렌피딕 더 오리지널’을 한정 판매로 출시했다. 이 제품은 1963년 처음으로 만들어진 글렌피딕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재현해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지난달 임페리얼 브랜드의 새로운 제품인 ‘임페리얼 네온’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좀 더 편한 장소나 모임에서 스카치 위스키를 즐기기 위한 소비자를 겨냥해 만들어졌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