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특집] 한국야쿠르트 ‘쿠퍼스 프리미엄’, 술자리 많은 연말 간 건강 지키는 발효유

[식음료 특집] 한국야쿠르트 ‘쿠퍼스 프리미엄’, 술자리 많은 연말 간 건강 지키는 발효유

입력 2016-11-17 18:18
업데이트 2016-11-18 00: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국야쿠르트의 ‘쿠퍼스 프리미엄’은 헛개나무 음료와 밀크시슬 알약을 한 용기에 담았다. 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야쿠르트의 ‘쿠퍼스 프리미엄’은 헛개나무 음료와 밀크시슬 알약을 한 용기에 담았다.
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야쿠르트의 건강기능성 발효유 ‘쿠퍼스 프리미엄’이 술자리가 많아지는 연말이 다가오면서 주목받고 있다. 쿠퍼스 프리미엄은 건강기능 발효유 쿠퍼스에 간 기능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인정된 밀크시슬을 알약 형태로 추가한 제품이다. 야쿠르트는 특허받은 이중캡 용기에 밀크시슬을 넣어 헛개나무 액상과 밀크시슬을 동시에 마실 수 있도록 했다.

쿠퍼스 프리미엄은 독성이 없는 헛개나무 열매에서 채취한 추출 분말 2460㎎이 포함됐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1일 섭취량이다. 또 밀크시슬은 700㎎이 들어 있다. 여기에 피로 회복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B군 및 울금 추출물도 들어 있다. 제품 포장 전면에 ‘간’ 그림을 그려 넣어 일상에 지친 40~50대 직장인들을 겨냥했다.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쿠퍼스 프리미엄은 ‘간(肝)편한 간(肝)건강 발효유’라는 마케팅과 입소문에 힘입어 올 10월까지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0% 이상 늘었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쿠퍼스 프리미엄의 인기 비결은 소비자가 액상과 정제를 따로 섭취하는 불편을 없앤 편의성과 제품 기능성에 있다”고 말했다.

2016-11-18 19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