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까지 90개, 내년엔 150개 휴게소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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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로공사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고속도로 휴게소 비대면 주문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거나 테이블 또는 배너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주문하는 방식이다. 주문을 위해 긴 줄을 설 필요가 없고 휴게소 직원과 고객 간 접촉도 줄어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도로공사는 현재 서울 만남의 광장, 행담도 및 평택 휴게소 푸드코트 등 일부 휴게소에서 이 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있다. 연말까지 전국 약 90개 휴게소, 내년 말까진 150개 휴게소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도로공사는 또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날 네이버, NHN페이코, KG이니시스 등 주요 서비스 제공업체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김성진 도로공사 휴게시설처장은 “비대면 주문으로 접촉을 최소화하고, 대기시간도 줄일 수 있어 고객들이 휴게소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휴게소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