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스프링, 올해 GA3 완전 종료에 따른 데이터 보호 대책 발표

비즈스프링, 올해 GA3 완전 종료에 따른 데이터 보호 대책 발표

입력 2024-04-23 10:00
업데이트 2024-04-23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비즈스프링 제공
비즈스프링 제공
‘MarTech/AdTech’ 전문 기업 비즈스프링은 올해 7월 GA3가 완전 종료됨에 따라 ‘GA3 데이터 백업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올해 밝힌 GA3 종료는 지난해 발표한 종료 내용과 차이가 있다. 지난해 발표는 GA3 속성에서 더 이상 새로운 데이터가 쌓이지 않는 것이지만, 올해 발표된 종료는 GA3 속성 액세스, API에 모두 접근할 수 없으며 기존에 축적된 GA3 데이터들도 모두 사라지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지원 종료에 대응하기 위해 데이터를 미리 백업하는 방법이 추천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백업을 통해 GA3 사용자들은 데이터 연속성과 흐름성을 유지하면서 변화의 흐름에 대비할 수 있다.

비즈스프링도 ‘GA3 데이터 백업 서비스’를 통해 기존 UA(GA3) 사용자의 부담을 줄이면서 손쉽게 백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가 익숙한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UA에서 제공되던 리포트명 기준 혹은 맞춤 보고서 형태로 특정 항목만 백업할 수 있도록 원하는 백업 형태 선택 ▲백업할 UA속성의 권한을 설정하는 백업할 데이터 선별 ▲접근 권한 부여 ▲ 데이터 백업 진행 순으로 진행된다. 이뿐만 아니라 백업 데이터를 활용해 데이터 시각화 작업까지 추가적으로 하고 싶으면 구글 ‘Looker Studio’를 통해 ‘유입-행동-전환’ 리포트로 구축 가능하다.

현재 비즈스프링은 국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기 위한 지원사업인 ‘2024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최종 선정돼 참여하고 있다. 비즈스프링으로부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받은 수요기업은 광고 분석 데이터를 활용해 콘텐츠 운영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는데, 이는 지원사업의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구글의 GA3 서비스 종료로 인한 데이터 백업 지원의 자세한 내용은 비즈스프링 홈페이지에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