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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슈퍼 자체브랜드 ‘오늘좋은’ 눈길… 매출 견인

롯데마트·슈퍼 자체브랜드 ‘오늘좋은’ 눈길… 매출 견인

입력 2024-03-26 13:53
업데이트 2024-03-26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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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서 직원들이 ‘오늘좋은’ 상품을 들고 있다.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서 직원들이 ‘오늘좋은’ 상품을 들고 있다.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슈퍼의 PB(자체브랜드)인 ‘오늘좋은’이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늘좋은은 롯데마트와 슈퍼가 ‘넘버원 그로서리 마켓’이라는 목표로 신선과 가공식품, 일상용품 등으로 구성한 새로운 통합 PB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늘좋은의 주요 목표인 ‘꼭 필요한 상품을 최적의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를 달성하고자 우수 중소기업들과 협업, 사전 물량 기획, 해외 직소싱 등의 방법을 활용해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그 결과 오늘좋은은 지난해 3월 론칭 후 롯데마트와 슈퍼의 그로서리 경쟁력을 대표하는 하나의 축으로 자리매김했다. 론칭 당시 100여개 상품으로 시작한 오늘좋은은 이달 기준 500여개까지 상품을 확대해 운영 중이다. 또 오늘좋은이 출시한 200여개의 상품 중 22개 상품이 판매량 1위(2023년 3월~2024년 3월)를 기록 중이다. 우유, 팝콘 등 먹거리를 비롯해 물티슈, 일회용컵 등 생활용품까지 상품도 다양하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마트 PB매출은 2022년과 비교해 약 15% 늘었다.

서울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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