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카톡’으로 식음료 주문·주차 안내

에버랜드, ‘카톡’으로 식음료 주문·주차 안내

심현희 기자
입력 2020-03-26 22:14
업데이트 2020-03-27 02: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물산 리조트·카카오 업무협약

이미지 확대
경기 용인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본사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왼쪽) 대표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정금용 대표가 디지털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제공
경기 용인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본사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왼쪽) 대표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정금용 대표가 디지털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제공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카카오의 기업형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에버랜드는 올 하반기 단체 고객 티켓 발권과 식음료 주문결제 과정을 카카오톡 앱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에버랜드는 카카오모빌리티와의 협력을 통해 오는 4월 중 클라우드 기반 주차 시스템도 도입하기로 했다. 카카오T와 카카오내비 등 모바일 앱에서 에버랜드를 검색하면 가장 빠르게 주차할 수 있는 곳으로 안내해 준다.

에버랜드는 지난해 3월부터 서울대 교통공학연구실과 에버랜드 주변 차량 흐름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해 카카오모빌리티와의 협력을 추진해 왔다. 5002, 5700 등 11개 노선 버스 정류장은 다음달 에버랜드 정문 주변으로 이전한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정금용 대표는 “에버랜드에서의 비일상적 체험에 카카오의 미래기술과 정보기술(IT) 플랫폼이 결합하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0-03-27 18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