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사상 최대 ‘코리안세일페스타’…키워드는 이것

다음달 사상 최대 ‘코리안세일페스타’…키워드는 이것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0-10-27 14:07
업데이트 2020-10-27 15: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롯데 코리아세일페스타 사진
롯데 코리아세일페스타 사진 롯데 제공
국내 최대 쇼핑 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가 다음달 1~15일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가운데 행사에 참가하는 백화점업계가 잡은 키워드는 ‘상생’이다.

롯데는 백화점을 비롯한 유통 관련 계열사 8곳이 총출동한다. 동원하는 물량만 판매액 기준 2조원에 달하며 사상 최대 규모다. 롯데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파트너사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어민들을 행사 중심에 뒀다고 설명했다. 파트너사들의 우수한 재고 상품 250억원어치 물량을 우선 매입해 ‘상생 나눔 특별전’을 연다고 밝혔다. 아울러 강원도, 경북도 등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해 제철과일과 채소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기로 했다.

신세계도 중소 협력사 돕기에 나섰다. 먼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대구신세계 등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의 하나인 코리아 패션마켓을 연다. 코로나19 여파로 재고가 많이 쌓여 어려움을 겪는 패션업계를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갤럭시, 안다르 등 인기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아울러 ‘착한소비 지원 프로젝트’ 행사로 지역농가와 중소기업이 만든 천연 꿀, 유기농 매실청 등을 담은 ‘신세계 상생꾸러미’도 선보인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