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박차”…세븐일레븐, 빨대 없는 컵커피 개발

“ESG 경영 박차”…세븐일레븐, 빨대 없는 컵커피 개발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01-26 12:07
수정 2021-01-26 12:0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세븐일레븐 빨대없는 컵커피 2종
세븐일레븐 빨대없는 컵커피 2종 세븐일레븐 제공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빨대 없는 컵커피’ 2종을 개발해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8일 ‘ESG경영’(환경, 사회적가치, 지배구조)을 선언한 뒤 친환경 상품 개발 행보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유가공식품 전문업체 서울F&B와 협업한 것으로 양사는 지난해 11월 친환경 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국내에 시판 중인 편의점 컵커피 가운데 빨대가 없는 것은 이 제품이 최초라는 게 세븐일레븐의 설명이다. 뚜껑을 열고 용기 리드지를 제거한 뒤 다시 덮어서 마시면 빨대 없이도 충분히 쉽게 마실 수 있다. 뚜껑에는 특허를 받은 이중 흘림 방지 락킹 기술이 적용돼 있어 컵을 기울여도 내용물이 밖으로 나오지 않는다. 세븐일레븐은 이 제품 출시를 기념해 2월 한 달간 ‘2+1’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현재 40여종인 친환경 제품을 올해 두 배 이상 끌어올리는 등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정치 여론조사'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최근 탄핵정국 속 조기 대선도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치여론조사' 결과가 쏟아지고 있다. 여야는 여론조사의 방법과 결과를 놓고 서로 아전인수격 해석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여론조사에 대한 불신론이 그 어느때보다 두드러지게 제기되고 있다. 여러분은 '정치 여론조사'에 대해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절대 안 믿는다.
신뢰도 10~30퍼센트
신뢰도 30~60퍼센트
신뢰도60~90퍼센트
절대 신뢰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