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키컷스톡, 크라우드픽과 제휴… 국내 이미지 300만건 추가

키컷스톡, 크라우드픽과 제휴… 국내 이미지 300만건 추가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3-10-27 12:26
업데이트 2023-10-27 12: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포바이포 제공
포바이포 제공
비주얼 테크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가 운영하는 스톡 영상 및 이미지 거래 플랫폼 ‘키컷스톡’이 국내 스톡 이미지 플랫폼 ‘크라우드픽’과 상품 공급 등에 대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

27일 포바이포에 따르면 크라우드픽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톡 사진 플랫폼’을 표방하는 스톡 이미지 거래 전문 스타트업이다. 전문 사진작가가 아닌 일반인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이미지로도 작가 활동을 시작할 수 있어 ‘사진 N잡러 열풍’의 중심에 서 있다. 크라우드픽에선 현재 15만명 이상의 작가가 활동하고 있으며 매월 고객 약 40만명이 방문하고 있다.

4K(3840×2160 해상도) 이상 고화질 스톡 영상만을 서비스하던 키컷스톡은 지난 5월, 상품 분야를 이미지로까지 확대해 ‘원스톱 스톡 플랫폼’으로 변신했다. 이후 초고화질 스톡 이미지 확보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제공자(CP)들과 제휴를 확대해 온 키컷스톡은 이번 크라우드픽과 제휴로 사진 및 일러스트, 그래픽 등 국내 작가 이미지 3백만 건 이상을 스톡 상품으로 추가하게 됐다. 이를 통해 국내 이미지를 대량으로 필요로 하는 전문 디자이너나 기업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키컷스톡은 한국적, 대중적인 국내 작가 이미지 중심인 크라우드픽과 제휴로 국내 고객 접점을 더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또 지속적인 해외 CP 제휴 확대를 통해 국내외 작가의 영상과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수 보유한 대형 스톡 미디어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키컷스톡 사업을 총괄하는 최인호 부문장은 “해외 작가 이미지를 주로 판매해 온 글로벌향 플랫폼 키컷스톡 입장에서는 국내 이용자들과 접점을 넓혀줄 수 있는 이미지 상품을 다수 확보했다는데에 큰 의미가 있다”며 “또한 기존 단건 요금제에 더해 다양한 정액 요금제를 신설해 더 합리적인 가격에 원하는 이미지과 영상 스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김민석 기자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