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겸 싱어송라이터 강백수, 여름 소재 앨범 발표

시인 겸 싱어송라이터 강백수, 여름 소재 앨범 발표

이슬기 기자
입력 2020-07-09 21:14
업데이트 2020-07-09 21: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강백수의 새 앨범 ‘3집 Track.06-08, 夏’
강백수의 새 앨범 ‘3집 Track.06-08, 夏’
시인 겸 싱어송라이터 강백수가 9일 새 앨범 ‘3집 Track.06-08, 夏’를 발표했다. 강백수는 올해 매달 한 곡씩 3집 앨범의 수록곡들을 싱글앨범 형태로 발매해 왔다. 이번에는 여름을 맞아 ‘여름’과 ‘바다’를 소재로 한 노래 세 곡을 묶어서 발표했다.

타이틀곡 ‘바다로’는 언제든 함께 떠나줄 수 있는 친구의 소중함을 담은 곡으로, 흥겨운 비트와 청량한 밴드사운드가 특징인 드라이브 뮤직이다. ‘수평선 로맨스’는 여름 바다에서의 로맨스를 그려낸 곡으로, 대상의 아름다움을 언어로 다 표현하지 못하는 안타까움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표현하고 싶은 사랑의 감정을 담아낸 곡이다. 영화 ‘인셉션’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밝힌 ‘꿈 속의 꿈’은 현실에서 이루지 못한 사랑을 꿈 속에서라도 이루고자 하는 안타까운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강백수는 “2020년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쉽사리 어딘가로 떠나지 못하는 이들의 마음을 세 곡의 노래를 통해 위로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강백수는 오는 11월까지 순차적으로 3집 앨범의 수록곡을 공개하고, 12월에 이를 모두 묶어 정규 앨범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8월 10일에 첫 시집 ‘그러거나 말거나 키스를’을 출간하고 다양한 형태의 작품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