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3개 학과 대상으로 2016 전반기 신입생 모집 실시

중앙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3개 학과 대상으로 2016 전반기 신입생 모집 실시

김태이 기자
입력 2015-11-20 10:38
업데이트 2015-11-20 10: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회복지학과/아동복지학과/청소년학과.. 29일까지 원서접수

한국 사회에 적합한 사회복지 전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중앙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구 사회개발대학원)이 오는 11월 29일까지 2016학년도 전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사회복지학과 ▲아동복지학과 ▲청소년학과로 총 3개 학과이며 총 5학기(2년 6개월) 과정으로 학사학위취득(예정)자,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전공에 관계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원서 접수 기간은 11월 29일까지이고 서류 제출 기한은 30일 오후 6시까지다. 유웨이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입학원서와 학업계획서, 대학 졸업(예정) 증명서, 성적 증명서, 재직 또는 경력 증명서, 학력조회 동의서 등의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전형은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로 이루어진다. 서류 심사에서는 학업계획서와 학사성적을, 면접 심사에서는 이론적 지식 및 실무능력과 연구수행능력을 평가한다. 합격한 신입생 중 동종업계 경력자 및 입학성적 우수자에게는 일부 장학금 지급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중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1967년 설립 이래 48년간의 선구적인 사회개발 연구의 학풍을 근간으로 글로벌 시대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이론과 기술, 가치관을 겸비한 사회복지 전문 인력을 양성해왔다. 올해 3월 사회개발대학원에서 사회복지대학원으로 명칭을 변경, 새로운 발전을 꾀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는 사회정의가 실현된 복지사회를 이룩하기 위해 사회복지의 이념과 가치, 이론 및 지식을 습득하고 창의적 사고와 과학적 연구방법에 기초하여 우리 사회 여건에 적합한 사회복지를 개발하고 토착화 할 수 있는 학문연구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아동복지학과는 현대 사회에서 아동의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고 전인적인 아동보육을 지향하는 아동복지를 달성하기 위한 연구를 통해 아동복지의 학술적 발전을 도모하는 동시에 한국적 아동복지학을 모색, 토착화시키려는 노력을 진행 중이다.

또한 청소년관계법규, 기관운영, 놀이 및 레크리에이션, 심리연구세미나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마련하고 있는 청소년학과는 현대 사회의 청소년들이 성숙한 인격을 형성하고 자아를 실현하여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과 소양을 갖춘 청소년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2016학년도 전반기 신입생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복지대학원 홈페이지(http://causd.cau.ac.kr) 또는 사회복지대학원 교학지원팀(02-820-5032~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