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ㆍ여드름 흉터, 인트라셀로 잡는다

모공ㆍ여드름 흉터, 인트라셀로 잡는다

입력 2010-04-20 00:00
업데이트 2010-04-20 10: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얼마 전부터 돼지껍질이 콜라겐의 보고(寶庫)라는 사실이 새롭게 알려지면서 ‘뷰티 워너비’들의 각별한 관심을 끌고 있다. 그 결과 별난 음식을 즐기는 미식가들이나 찾던 돼지껍질은 이제 남녀노소가 모두 반기는 음식으로 격상(?)됐다.

콜라겐이 경(硬)단백질로서 뼈 성장을 돕는 한편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물질이란 점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그래서 피부미인이 되기를 희망하는 여성들의 심리를 겨냥, 콜라겐 함유를 앞세운 화장품이 대거 등장하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이처럼 ‘뷰티 워너비’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콜라겐의 공급은 요즘 들어 피부과 시술을 통해서도 이뤄지고 있다. 그 대표적인 시술이 바로 인트라셀이다. 인트라셀은 ‘3세대 프락셀’이란 별칭이 말해주듯 진보된 첨단 시술로서 진피층에 미세한 금바늘을 여러 개 삽입한 뒤 순간적으로 고압의 고주파를 쏘아주는 피부 재생술(그림)이다. 이로써 콜라겐과 함께 피부 탄성을 높여주는 물질인 엘라스틴을 형성, 여드름 흉터 등을 상당 부분 제거해줌은 물론 피부를 탱탱하고 매끄럽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첨단 시술로 각광받고 있지만 인트라셀의 작용원리는 단순하다. 먼저 미세 금바늘들이 내장된 인트라셀 팁을 여드름 흉터 등이 있는 피부에 밀착시킨 뒤 머리카락 굵기의 바늘들을 진피층의 필요한 깊이까지 찔러넣는다. 그런 다름 바늘 끝 부분들에서 순간적으로 고압 고주파를 발생시켜 노화된 콜라겐을 파괴하고 손상된 콜라겐을 제거하는 한편 새로운 콜라겐을 형성시키게 된다. 이 과정에서 엘라스틴의 생성도 활성화된다. 한 마디로 정리해 인트라셀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리모델링하는 작업이라 할 수 있다.

인트라셀 시술 과정은 세안→마취연고 도포→클렌징→인트라셀 시술 등의 순으로 이어진다. 시술에 걸리는 시간은 20~30분 정도.

인트라셀의 장점은 이처럼 시술 시간이 짧고 목적한 부위에 정확히 시술을 가해 치료효과가 크다는 점이다. 정확한 시술은 미세 바늘의 삽입 깊이를 자유자재료 조절할 수 있는데서 기인한다. 바늘 깊이 조절로 병변의 유형과 부위에 적합한 맞춤형 시술이 가능해진 셈이다. 미세 바늘을 이용한 고주파 시술인 만큼 색소침착 위험이 거의 없다는 것도 인트라셀의 장점으로 꼽힌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인트라셀의 또 다른 장점은 눈가처럼 예민하고 조심스러운 부분까지 비교적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의 레이저가 눈 가까이 접근해 치료하기 어려웠던 것과 달리 인트라셀은 눈 바로 옆의 잔주름 등을 제거하기가 훨씬 용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눈가처럼 피부가 얇은 목의 주름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라 한다.

인트라셀을 적용할 대상은 보기 흉한 주름이나 모공, 여드름 흉터 등이다. 주름이나 흉터 외에 거친 피부를 개선하는데도 이용된다.

피부과ㆍ성형외과를 전문으로 하는 용인 미앤유의 변재철 원장은 “인트라셀은 문제 부위의 진피층에만 정확히 작용함으로써 표피 손상 없이 시술이 이뤄진다는 장점을 갖는다.”며 “이 시술을 적용하면 넓어진 모공을 좁히고 여드름 흉터 등을 치유하는 한편 피부 탄력을 높이면서 리프팅과 미백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메디서울 이도선기자(www.med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