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배 “기득권 가진 여야 희망 없어…신당 필요”

천정배 “기득권 가진 여야 희망 없어…신당 필요”

입력 2015-11-25 17:02
업데이트 2015-11-25 1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개혁적 국민정당 창당추진위원회’ 위원장인 무소속 천정배 의원은 25일 “폐쇄적 패권주의가 된 야당은 해체하는 수준의 혁명적 변화가 있지 않은 한 가망이 없다”며 신당 창당의 당위성을 역설했다.

무소속 천정배 의원(광주 서구을)이 25일 오전 광주 동구 금남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찾아 개관식 행사 참석을 마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무소속 천정배 의원(광주 서구을)이 25일 오전 광주 동구 금남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찾아 개관식 행사 참석을 마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천 의원은 이날 청주대의 명사 초청 특강에서 “한국사회의 기득권 독점을 타파하고, 포용적인 경제제도를 이룩해서 국민이 골고루 혜택받는 나라를 만들 새로운 정당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천 의원은 “새누리당 역시 독점세력”이라며 “지금의 여야, 즉 기득권을 가진 거대 양당이 아무런 희망이 없다면 다른 길은 새로운 정당을 만드는 것이고, 내가 그길을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민심이 기존 정당에서 완전히 떠났기 때문에 이제 곧 출발하는 신당이 성공하리라 생각한다”며 “내년 총선에서 국민의 지지를 얻어 여야 양당에 버금가는 한 축을 이룰 것”이라고 피력했다.

그는 또 “젊은 세대가 나라를 책임진다는 생각으로 정치에 참여해 달라”며 “신당을 창당하면 젊은 세대가 정치 들러리가 아닌 당당한 주역으로 정책 결정에 참여할 수 있게 할 생각”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