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풍무동 푸르지오1차아파트서 코로나 추가 발생

김포시 풍무동 푸르지오1차아파트서 코로나 추가 발생

이명선 기자
입력 2020-03-10 07:36
업데이트 2020-03-10 07: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0대여성, 신도림 소재 ‘에이스손해보험 콜센타’ 확진자의(8일 확진) 접촉자

이미지 확대
김포시가 코로나19 감염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김포시 제공
김포시가 코로나19 감염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김포시 제공
경기 김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1명이 추가 발생했다.

김포시는 지난 9일 밤 서울 구로구 신도림 소재 ‘에이스손해보험 콜센타’ 확진자의(8일 확진) 접촉자로 검체 검사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확진자는 49세 여성으로 풍무동 푸르지오 1차에 거주하고 있다.

확진자의 주요 이동 경로는 평일 출퇴근시 오전 7시 20분 풍무역에서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해 왔다. 김포공항 5호선으로 환승해 까치산 2호선~신도림~버스로 직장(에이스 손해보험)에 출근했고 퇴근은 역순으로 이동했다.

근무 외 특이 동선은 지난 2일 서울 직장근처에서 저녁식사와 3·5·9일 거주지인 풍무동 매장과 제과점·약국을 이동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포시는 이동 장소에 대해서는 우선 폐쇄조치했고 추가로 방역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현재 확진자의 구체적인 동선과 접촉자에 대해서는 조사중이며, 거주하는 해당 아파트 동의 공동이용 입구와 엘리베이터·계단 등 긴급히 방역해야 할 장소는 소독을 마쳤다.

시는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는 즉시 홈페이지 등에 구체적인 이동경로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