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당국 “이천 화재, 지하2층 엘리베이터 설치 중 발화 추정”

소방당국 “이천 화재, 지하2층 엘리베이터 설치 중 발화 추정”

김태이 기자
입력 2020-04-29 19:21
업데이트 2020-04-29 19: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폭발적 연소 및 연기 발생으로 근로자들 탈출 시간 잃어”

이천 물류창고 공사현장 화재
이천 물류창고 공사현장 화재 29일 오후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물류창고 공사현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대원들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지휘차 등 장비 27대와 인력 64여명을 현장에 투입했으며 화재 진압 후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할 방침이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29일 대규모 인명피해를 낸 경기도 이천의 물류창고 공사장 화재는 일단 지하 2층 화물용 엘리베이터 설치 작업 중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화재 발생 개요에 대해 “지하 2층 화물용 엘리베이터 부근에서 우레탄 작업과 엘리베이터 설치 작업 중 원인 미상의 발화가 있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불이 대규모 인명피해로 이어진 이유에 대해서는 “발화 직후 폭발적 연소 및 연기 발생으로 근로자들이 탈출 시간을 상실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물류창고 공사 현장에서 근무하는 한 근로자는 “화물용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작업을 하고 있었는데 이 과정에서 용접을 하다가 불이 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불은 오후 1시 32분께 이천시 모가면의 물류창고 공사 현장 지하에서 시작됐다.

불은 지하 2층, 지상 4층짜리 건물 전체로 확대했으며 오후 6시 현재까지 25명이 사망했고 중상자 1명을 포함해 7명이 다친 것으로 파악됐다.

소방당국은 오후 6시 42분 불을 진화한 뒤 인명 수색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