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 백신 2월 중순부터 접종...18세 이상 미접종자 대상

노바백스 백신 2월 중순부터 접종...18세 이상 미접종자 대상

이현정 기자
이현정 기자
입력 2022-01-28 14:42
수정 2022-01-28 14: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오미크론 백신생산은 노바백스가 제일 빠를 듯
오미크론 백신생산은 노바백스가 제일 빠를 듯 노바백스가 빠르면 다음달부터 오미크론 백신 생산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다음 달 중순부터 시작된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28일 이같이 밝히고, 18세 이상 미접종자에 대한 기초접종(1차·2차)을 중심으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노바백스 백신은 국내 5번째로 승인된 코로나19 백신으로, 국내업체인 SK바이오사이언스(안동공장) 등에서 생산한다. 이 백신은 1인용 주사제인 프리필드시린지 형태(국내생산 백신 한정)이며, 냉장(2~8℃)에서 5개월 보관할 수 있어 보관·유통·사용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추진단은 노바백스 백신의 장점을 활용해 의료기관·요양병원 입원환자, 요양시설 입소자, 재가노인·중증장애인 등 고위험군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자체접종과 방문접종에 우선 사용할 계획이다.

다음달 둘째주 백신이 도입되면 이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먼저 접종을 실시하고, 고위험군 외 18세 이상 미접종자는 희망자에 대해 네이버·카카오 등과 의료기관 예비명단을 활용한 당일 접종을 시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노바백스를 활용한 교차접종 시행 기준도 마련할 예정이다. 화이자, 모더나 백신이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1차 또는 2차 접종을 했으나 의학적 사유로 화이자·모더나 등 전령리보핵산(mRNA) 백신을 또 맞기 어려운 경우 노바백스로 교차접종을 할 수 있도록 지침을 준비 중이다.

노바백스 백신 접종 세부 계획은 초도물량이 도입되는 2월 둘째주에 별도로 발표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