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00일만에 500만개 팔린 ‘브레디크’…‘롤린 역주행’ 효과까지 볼까

출시 100일만에 500만개 팔린 ‘브레디크’…‘롤린 역주행’ 효과까지 볼까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04-20 15:20
업데이트 2021-04-20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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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지난 1월 선보인 프리미엄 빵 브랜드 ‘브레디크’가 출시 100일째인 지난 14일 기준 누계 판매량 510만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최근 ‘롤린’으로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와 공식 모델 계약도 체결하며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브레디크는 전문점의 품질을 뛰어넘는 고품질 빵을 제공하기 위해 GS리테일이 선보인 브랜드다. 초기 순우유식빵 3종을 선보인 뒤 현재 19종의 상품을 운영 중이다. GS리테일에 따르면 브레디크를 출시한 뒤 1월부터 4월 19일까지 빵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12%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같은 기간 프리미엄 빵 매출은 227%나 늘어났다.

이런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GS리테일은 지난 7일 브레이브걸스와 공식 모델 계약을 맺고 상품 홍보에 나서고 있다. 편의점 GS25는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에서 ‘랜선 팬미팅’을 진행하기도 했다. 약 5000명 이상의 고객이 실시간 접속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지난 9일 GS25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브레이브걸스가 브레디크 공식 모델로 선정된 뒤 10~19일 브레디크 매출은 직전 동기간 대비 78.3%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은 브레이브걸스 관련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 희망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브레이브걸스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고객들에게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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