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코로나 전쟁서 성과” 사실상 종식 선언

시진핑 “코로나 전쟁서 성과” 사실상 종식 선언

입력 2020-09-08 20:56
업데이트 2020-09-09 04: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진핑 “코로나 전쟁서 성과” 사실상 종식 선언
시진핑 “코로나 전쟁서 성과” 사실상 종식 선언 8일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코로나19 방역 표창대회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감염병 퇴치에 공헌한 중난산 중국공정원 원사(과학영웅) 등 유공자들과 악수를 나누며 치하하고 있다. 왼쪽부터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을 개발한 군 의학자 천웨이 소장(우리의 준장), 코로나 발원지인 후베이성 우한 방역을 이끈 장보리 원사, 시 주석, 중 원사, 우한 감염자들을 최전선에서 치료한 진인탄병원의 장딩위 원장. 이날 중 원사는 최고 영예인 ‘공화국 훈장’을, 나머지 3명은 ‘인민 영웅’ 칭호를 받았다. 시 주석은 “지난 8개월 동안 우리 당은 전국 각 민족과 인민을 단결시켜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중대하고 전략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당과 정부, 공안, 군대, 언론, 홍콩·마카오·대만 교포와 해외 동포에게 감사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본토에서 한 달 가까이 감염자가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사실상 코로나19 종식을 선언하고 자축하는 의미로 받아들여진다.
베이징 EPA 연합뉴스
8일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코로나19 방역 표창대회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감염병 퇴치에 공헌한 중난산 중국공정원 원사(과학영웅) 등 유공자들과 악수를 나누며 치하하고 있다. 왼쪽부터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을 개발한 군 의학자 천웨이 소장(우리의 준장), 코로나 발원지인 후베이성 우한 방역을 이끈 장보리 원사, 시 주석, 중 원사, 우한 감염자들을 최전선에서 치료한 진인탄병원의 장딩위 원장. 이날 중 원사는 최고 영예인 ‘공화국 훈장’을, 나머지 3명은 ‘인민 영웅’ 칭호를 받았다. 시 주석은 “지난 8개월 동안 우리 당은 전국 각 민족과 인민을 단결시켜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중대하고 전략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당과 정부, 공안, 군대, 언론, 홍콩·마카오·대만 교포와 해외 동포에게 감사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본토에서 한 달 가까이 감염자가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사실상 코로나19 종식을 선언하고 자축하는 의미로 받아들여진다.

베이징 EPA 연합뉴스

2020-09-09 12면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는 입장을,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를 통해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