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가 권익위 문을 두드린 이유는

약사회가 권익위 문을 두드린 이유는

박찬구 기자
입력 2021-03-28 15:13
업데이트 2021-03-28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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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공적마스크 손실보전 집단민원
전현희 위원장, 정부와 중재 나서기로

지난해 4월 서울 시내 공적마스크 판매 약국 모습. 2020.4.27 연합뉴스
지난해 4월 서울 시내 공적마스크 판매 약국 모습.
2020.4.27 연합뉴스
코로나19 공적마스크 판매에 따른 약국의 손실 보전 문제와 관련해 국민권익위원회가 정부와 대한약사회 간 중재에 나서기로 했다.

전현희 권익위원장은 지난 26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대한약사회와 공적마스크 판매에 따른 약사들의 집단민원을 해결하기 위한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28일 권익위에 따르면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을 비롯한 2만1700여명의 약사들은 정부가 약속했던 지원책을 조속히 마련해 달라며 지난달 19일 권익위에 고충민원을 제기했다. 이에 전 위원장은 약사회의 입장을 듣기 위해 간담회를 열어 건의사항을 청취했다고 권익위는 밝혔다.

이 자리에서 약사회는 “공적마스크 판매 당시 약국이 본연의 업무에 차질을 빚어 손실을 입게 됐다”면서 “정부가 공적마스크 판매 수익에 대한 면세 등의 지원을 약속했으나 지금까지 어떤 지원책도 마련되지 않아 집단민원을 제기하게 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권익위는 “대한약사회와의 간담회에서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정부가 합리적 정책 범위 내에서 고려할 수 있는 지원책을 폭넓게 살펴 대한약사회와 정부의 입장을 중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 위원장은 간담회에서 “당사자 간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모두가 만족할 만한 대안을 도출해 내는 중재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박찬구 선임기자 ckpark@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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